본문 바로가기

부업리뷰/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나의 첫 배달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열심히 사는 소쮸입니다.

요즘 월급에만 의존하는 분들 많지 않잖아요..
그래서 저도 시작한 부업!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오늘은 첫 배달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저도 부끄부끄 해서 시작이 어려웠는데...
혹시 시작을 망설이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그럼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부업 렛츠 고!

1. 첫 배달 수익
2. 배달료
3. 배달 거리
4. 배달시간
5. 콜 받기
6. 재미?


1. 첫 배달 수익

일단 가장 궁금하실 수익!

10/16(토)
17:30 시작!
첫 번째 배달입니다.
메뉴는 치킨~~ 역시 주말엔 치킨이지~

총 배달 거리: 4.4km
배달 완료: 17:44
건당 금액: 7,000원
거리 할증: 1,050원
합계: 8,050

두 번째 배달입니다.
매뉴는 칼국수~
총 배달 거리: 4.9km
배달 완료: 18:12
건당 금액: 5,400원
프로모션 금액: 500원
거리 할증: 1,610
합계: 7,510원

세 번째 배달입니다.
매뉴는 돈까스~
총 배달 거리: 3.2km
배달 완료: 18:32
건당 금액: 6,000원
프로모션 금액: 600원
거리 할증: 630
합계: 7,230원

배달 한 시간은 총 1시간
총 수익: 22,790원

반응형

그리고 마지막 배달 한 곳에서 집까지는 20분 정도 걸렸어요 ㅋㅋㅋㅋ
이게 자동차로 하니깐 꽤 멀리까지 보내버리더라고요 ㅎㅎ

프로모션 금액은 뭔지.. 잘 모르겠어요.
배달할 때 처음이라서 그런지 정말 정신이 없더라고요
긴장도 되고 ㅠ_ㅠ

2. 배달료

제가 있는 지역은 배달료가
자동차로 할 때 토요일 저녁 시간대 가격이 11,000원까지 올라가는 걸 봤어요.
그렇게 비싼 콜은 잡히지 않았지만

그리고 처음에 가입하고는 도보로 설정해두었었는데요
도보 설정 시 단가와 자동차 설정 시 단가가 다릅니다.

당연히 자동차는 멀리 갈 수 있으니 그렇겠죠? ㅎㅎ

3. 배달 거리

콜을 잡고 요리 픽업해서 배달하면서 지역이 이동되었는데요
배달 완료하고 거기서 콜을 잡으니 단가가 좀 낮아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다시 배달료가 비싼 지역으로 이동해서 콜을 잡을 걸 그랬나 싶기도 했어요.

처음이니까 일단 해보자 싶었는데 점점 집에서 멀어지더라고요.. ㅎㅎㅎ

시작은 집에서 2Km 떨어진 곳에서 시작해서
끝나는 건 집에서 9km 떨어진 곳에서 끝났습니다.

만약 더 했으면 대체 어디까지 보내졌을까요 ㅎㅎㅎ

자동차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배달 완료하고 바로 콜을 끄고 다시 본인 홈그라운드로 이동해서 다시 콜을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주말에 잠깐 부업으로 하는 거니 계속 집에서 멀어지는 건 부담스럽더라고요..

4. 배달시간


1건 배달 시 걸리는 시간은 거리나 도로 상황에 따라 달라요.
저는 평균 1건당 20분 걸렸네요.
운도 좋았던 것 같아요..

대단지 아파트도 입구 쪽에 있는 게 잡혀서
그런데 저~~~안쪽 단지면.. 동 입구 찾기도 어려울 것 같아요 ㅠ_ㅠ

5. 콜 받기

콜이 들어오면 띠링띠링 소리도 나고 플래시가 발광을 합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배달요금이에요.
기본요금 + 할증요금이 다 포함된 가격이 딱 보여요.
저는 다 비슷비슷한 금액이 배정되었는데요.
정보를 찾아보니 금액이 높으면 먼 거리를 가야 하는 경우라고 하더라고요
집 방향으로 배달하게 되면 너무 신날 것 같아요 ㅎㅎ

아무튼 쿠팡이츠는 배송 지역이나 금액에 따라 콜을 골라 받을 수가 없어요.
일단 들어오면 수락할지 거절한 지 정할 수가 있는데요
수락률을 관리한다고 하더라고요.
100건 배달 완료 시부터는 이 수락률이 콜 받는데 영향을 미치는데요.
수락률이 낮으면 나중에 위탁 배정이 잘 안된데요.
그래서 일단 들어오면 받아야 하는데..
그리고 배달할 곳도 픽업을 완료해야 알 수 있습니다.
랜덤이에요 무조건 ㅎㅎ

6. 재미?

저는 첫날이라서 그런가 뭔가 신나더라고요.
하나 하면 돈이 올라가는 게 보여서 ㅎㅎ
뭔가 게임하는 기분이더라고요..
자동차로 하니 사실 힘든 것도 없고

거의 비대면 배달이다 보니까 제가 처음에 부담스럽게 느꼈던 그런 상황을 절대 생기지 않았습니다.
겁먹으면서 하지 않았던 그 시간이 아깝다고 느껴져요 ㅎㅎ

그리고.. 1시간 했는데 2만 2천 원?
매주 토요일, 일요일 3시간씩 하면 13만 2천 원
4주 하면 52만 8천 원??

이런 행복 회로를 돌려봅니다. ㅎㅎㅎㅎ

일단 한번 시작해보세요.
여러분이 걱정하는 그런 상황은 쉽게 생기지 않을 것 같아요.
뭐또 생기면 어때요 그때 그만두면 되죠 뭐 ㅎㅎ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아요!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