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B국민 다담카드 혜택 총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쮸입니다.

오늘은 제가 6년째 주거래 카드로 사용하고 있는 KB국민 '다담카드'를 소개해 드릴게요.
다담카드는 16년에 처음 발급받고 올해 초 재발급 한번 받았어요.

생활비 혜택에 특화되어있는 생활팩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생활비를 사용하는 주거래 카드라서 생활팩이 안성맞춤이더라고요.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서비스팩이 있고 필요하면 바꿔 쓸 수 있어요.

본인의 지출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돼요.

그럼 다담카드 혜택을 알아 볼 까요?

KB국민 다담카드


- 연회비: 국내 15,000, 해외 20,000
- 기준실적: 직전 1개월 합계 30만원 이상
- 주요혜택: 교통,통신 10%, 주유L당 60원 할인, 대형마트, 쇼핑몰, 까페 최대 7% 적립


할인은 최대 10%이고 적립은 최대 7%입니다.

사실 저는 적립보다는 할인을 더 선호하는데요 이건 모두 동감 하실거예요.
카드사 포인트는 더 소비를 조장하는 것 같아서 선호하지 않았거든요..
근데 KB국민카드 포인트인 포인트리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어서 좋아요.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에서 쇼핑할 때 현금처럼 쓸 수 있고요.
그래서 저는 포인트리는 주기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합니다.

다담카드는 혜택이 너무 많아요.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팩도 다양하고요
주요 혜택을 한번 알아볼까요?

주요 혜택


1. 통신: 통신3사(SK, KT, LG) 이동통신요금 10% 할인!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5천원 한도)

2. 주유: 리터당 60원 할인 (SK주유소_충전소 포함)(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20만원 이용금액까지 )

3. 영화: 인터파크 예매 시 1매당 3,500원 할인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본인회원 기준 1일 2매, 월 4매, 연간 10매)

4. 대중교통: 버스, 지하철 10% 청구할인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5천원 한도)

5. 레저: 롯데월드, 에버랜드 50% 현장할인

6. 포인트: 생활, 교육, 쇼핑, 직장인, 레저 중 원하는 업종 선택하여 최대 7% 적립

[생활팩]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7% 적립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 5% 적립
커피/베이커리/아이스크림 5% 적립

[교육팩]
학원 5% 적립 (이용건당 10만원 이상 시)
서점 5% 적립

[쇼핑팩]
온라인 쇼핑몰(G마켓, 옥션, 11번가) / 홈쇼핑(CJ, GS, 현대) 7% 적립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5% 적립
프리미엄 아울렛 5% 적립
ZARA/H&M 5% 적립

[직장인팩]
커피업종 7% 적립(커피전문점 업종 :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쿠치 등)
음식점/편의점 5% 적립

[레저팩]
골프(골프연습장) 업종 7% 적립
숙박(호텔, 민박, 펜션 업종) / 렌터카 업종 5% 적립
공연 5% 포인트리 적립 (인터파크, 티켓링크)

포인트는 혜택마다 전월 실적에 따른 적립한도가 있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신용카드 혜택이 아무리 많아도 모든 혜택을 다 사용하진 않을 거예요.
아마 모든 혜택을 다 받으려고 하면 지출이 더 많아지겠죠?

그래서 신용카드 혜택에 현혹되면 안 됩니다.
내가 꼭 사용해야 하는 지출에 대한 혜택 위주로 보셔야 현명한 소비를 하실 수 있어요.

가지도 않는 골프업종 7% 적립이 무슨 소용이겠어요?
그럼 점에서 다담카드는 혜택을 내가 고를 수 있어서 좋아요.

저의 경우엔 생활팩과 쇼핑팩 둘 중에 너무 고민했어요.
대형마트 VS 온라인 쇼핑이죠 ㅎㅎ

그런데 제가 언제부턴가 대형마트를 가지 않더라고요

대형마트에 가면 즐겁지만 늘 생각보다 많이 사게되더라고요
그런 반면 쿠팡프레시는 필요한 것만 검색해서 구매하니까 불필요한 소비가 많이 줄었어요.

사랑해요 쿠팡프레시 ㅎㅎㅎ

대형마트는 7%, 쿠팡은 5%지만 쇼핑팩으로 결정하였어요.
다만, 아쉬운 점은 서비스팩에서 쿠팡 말고는 다른 혜택은 거의 못 받고 있어요 ㅎㅎ
워낙 소비를 안 하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요..

다담카드는 선택 서비스팩 외에도 기본 혜택도 좋기 때문에 너무 서비스팩에 연연하지 않았어요.

저는 다담카드에서는 이동통신요금 10%, 주유 리터랑 60원 , 대중교통 10%, 쿠팡 5% 적립 이 정도 혜택만 받고 있어요.

  9월 혜택 공유  

[할인]
대중교통할인: 610원
이동통신할인: 5,000원
주유할인: 2,541원
총 할인 합계 8,151원

[적립]
쿠팡이용금액 포임트리 적립: 10,021원
네이버페이 포인트 교환 재적립: 1,204원

포인트리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경우 2% 재적립해주고 있어서 지난달 전환한 포인트가 다시 적립되었어요 :D

반응형




9월 혜택 총 합계 19,376원

1년이면 232,512원이네요.
요즘 재택근무로 대중교통비를 사용하지 않아서 할인을 받지 못했는데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5천원 모두 할인받기 때문에
일상으로 돌아가서 대중교통 할인도 모두 받게되면 매달 23,766원의 혜택을 받을 예정이에요 ㅎㅎ

아참! 카드사용 금액은 평균적으로 60만원정도 사용하고 있어요.

충분히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어플이 좋아서 내 지출 성향에 따라 신용카드를 추천 해주는 기능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직접 계산해보면 훨씬 와 닿아요..
한번 계산 해 보시고 내가 잘 사용하고 있는지 보셔요

모두 똑! 부러지는 소비를 향하여! ㅎㅎㅎ

지금 주거래 신용카드 혜택을 내가 얼마나 잘 활용하고 있는지 한번 계산해보아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