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Z세대 이해하기

[MZ이해하기] 뉴진스 하입보이요 밈 유래

반응형

 

1. 뉴진스 하입보이요 밈

“뉴진스의 하입 보이요.”는 요즘 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밈이다.

 

‘하입 보이(hype Boy)’는 아이돌 그룹 ‘뉴진스’의 대표곡인데 SNS에서 길을 묻는 사람에게 뜬금없이 “뉴진스의 하입 보이요.”라고 대답하고 춤추는 것이 하나의 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인스타그램 릴스나 유튜브 숏츠에서 이 밈을 활용한 콘텐츠가 자주 올라오고 있다.

 

출처  아이돌 그룹 ‘세븐틴’ 공식 틱톡 계정

 

2. 뉴진스 하입보이요 밈의 유래

이 밈은 길 가는 사람에게 “지금 무슨 노래 듣고 계세요?”라고 질문한 뒤, 사람들이 듣고 있는 노래를 보여주는 유튜브 콘텐츠가 유행하면서 시작되었다.

 

한 인스타그래머가 이 콘텐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누군가 길을 물어보러 다가왔을 때 지금 듣고 있는 노래를 물어보는 줄 알고 “뉴진스의 하입 보이요.”라고 대답하는 내용으로 연출을 했다.

 

그 릴스의 조회 수가 100만 회를 넘기며, 어떤 질문에도 뜬금없이 노래 제목을 말하는 게 하나의 밈으로 자리 잡았다.

 

주로 홍대를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질문하면 "뉴진스의 하입보이요"라고 대답하고 춤을 추면서 지나가는 게 포인트다.

 

최근에는 이 밈을 세븐틴의 승관도 찍었고, 눈을 밟고 넘어지는 장면을 넣는 식으로 몸개그를 추가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3. 뉴진스의 하입 보이요 밈 영상

 

 

 

 

 

4. 마치며

Z세대의 밈은 뜬금없이 생기는 것 같다. 뉴진스의 영향력 있는 인지도로 인해 이런 밈이 생겨나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하지만 내가 아는 40대 누군가는 '뉴진스의 하입보이'를 '뉴진스의 할까요'라고 듣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