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금융정보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격조건과 신청기간

반응형

 

최근 청년희망적금이 만기에 도래하면서 청년도약계좌 환승에 대한 반응이 뜨겁습니다. 더불어 주목받고 있는 정책상품도 있는데요. 바로 하나은행이 단독으로 참여하고 있는 청년내일저축계좌입니다. 

 

 

 

 

1.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저소득 근로청년의 자산형성을 돕는 청년정책 금융상품입니다. 기준중위소득 100% 미만의 저소득층 근로청년이 매월 10만원에서 50만원을 저축하면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30만원의 정부지원금을 계좌에 적립시켜 줘 만기시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소득인정액기준 중위소득 50%초과 ~ 100%까지는 매달 10만원의 지원금을 매칭하려 적립해 주고 50% 이하는 30만원을 매칭하려 적립해 줍니다. 단, 근로활동을 3년간 지속하면서 계좌를 유지해야 합니다.

 

 

 

 

 

기본금리는 2%이고 우대금리는 최대 3%로 최대 5%의 금리를 3년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년간 월 10만원씩 납입했을 때 중위소득 50%이하는 이자를 포함해 약 1533만원을, 100%이하는 약 766만원의 목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납입한 원금 최대 4배에 해당하는 목돈입니다.

 

 

 

 

 

2.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격조건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격조건은 만 19세 ~ 34세 이하의 청년이 대상이 됩니다. 근로활동은 필수적이며,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50만원 이상 상한액 이하여야 합니다. 상한액은 실제 모집이 시작되면 별도 공지 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득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하며, 가구 재산은 대도시 3.5억, 중소도시 2억원, 농어촌 1.7억 이하여야 합니다.

 

 

 

 

 

3.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기간 및 방법

청년내일처죽계좌 신청은 올해 5월부터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해 일정으로 봤을 때 5월 1일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청방법은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체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바로 계좌가 개설되는 것은 아니고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지자체에서 하나은행으로 가입 승인을 통지하게 되는데 이우 개인이 하나은행에서 청년내일저축계좌를 개설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