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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정보/세금정보

현금영수증 발행 알림 수신방법 (현금영수증 간편확인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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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은 손택스 앱(모바일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사실 알림 수신 동의』만으로 소비자가 발급사실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현금영수증 발급사실 알림 서비스』를 ’22년 7월 29일부터 개통했다.

 

이것으로 소비자는 현금거래 다음날 현금영수증 발급사실을 간편하게 확인하여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누락 없이 받을 수 있고, 가맹점 사업자는 착오·누락으로 인한 현금영수증 미발급 가산세 등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활용사례) 포장이사 사업자 ㄱ씨는 소비자 ㄴ씨에게 이사비 1백만 원을 7월 28일 계좌 이체로 받고, 현금영수증 발급을 약속하였으나, 바쁜 업무로 발급을 누락하였다. ㄴ씨가 7월 29일 발급사실 알림이 없어 ㄱ씨에게 연락하자 ㄱ씨는 그제야 누락 사실을 알고 즉시 발급

 

그동안 현금영수증을 요청했을 경우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번거롭거나 신청하였지만 발급이 안된 경우에도 알기 어려웠는데  손택스 앱을 통해 알림 기능을 사용하면 현금영수증 발행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서비스 신청요건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현금영수증 발급사실 알림 서비스 요건 및 수신동의 절차

 

■ 알림서비스 요건

①손택스 앱 설치 및 회원 가입

②손택스 앱에 휴대전화번호를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으로 등록

(손택스)조회/발급>현금영수증 수정 및 발급수단>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③손택스 앱에서 발급사실 알림 수신동의

*(손택스)우측상단>설정>현금영수증 발급사실

알림(PUSH) 수신동의 설정 “ON”

 

 수신동의 절차

① 손택스 앱 접속

② 우측상단“≡”확인

③ 설정 확인

 

④ 수신동의 설정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휴대전화번호] 등록 절차

손택스 앱 →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수정 및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 손택스 앱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절차

■ 발급사실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① 알림 확인

 

② 손택스 앱 접속

 

③ 사용내역 조회

 

■ 발급사실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① 손택스 앱 접속

 

② 조회/발급

 

③ 현금영수증 조회

 

④ 사용내역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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