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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24시간 세법상담
국세청은 홈택스(모바일은 손택스 앱)를 통한 상담채널인 인터넷 세법상담의 접수시간을 24시간으로 확대했다.
이번 「인터넷 24시간 열린상담」 시행으로 납세자는 언제든지 편리하게 국세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게 되었고 일과시간 중 126 전화상담을 이용하기 어려운 납세자는 인터넷 상담을 상시 이용할 수 있어 상담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세법상담 방법
인터넷 세법상담은 [홈택스(모바일은 손택스 앱)-상담/제보-인터넷 상담하기]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주말과 공휴일 제외), 접수일로부터 평균 1~3일(평일 기준) 이내에 국세상담센터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답변 내용은 [홈택스(모바일은 손택스 앱)-상담/제보-나의 상담 내역] 또는 상담을 요청하며 기재한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택스(PC)를 통한 인터넷 상담하기 절차
① 홈택스 로그인 후 [상담/제보]메뉴 선택
② [인터넷 상담하기] 메뉴 선택
③ [세법관련 상담하기] 메뉴에서원하는 세법분야 선택
④ ‘기본정보’와 ‘상담정보’를 입력한 후 ‘상담하기’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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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택스 앱(모바일)을 통한 인터넷 상담하기 절차
① 손택스앱 로그인 후 [상담/제보]메뉴 선택
② [모바일 상담하기] 메뉴 선택
③ [세법관련 상담하기] 메뉴에서원하는 세법분야 선택
④ ‘기본정보’와 ‘상담정보’를 입력한 후 ‘상담하기’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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